파이드 픽셀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그랑사가 키우기"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그랑사가"와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4년 5월 30일에 출시하여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1위, 앱스토어 인기 순위 2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6월 6일 기준)
모바일 게임 특성상 리세마라는 빠질 수 없는 작업입니다. 다만, 그랑사가 키우기 같은 경우 일정 개수만큼 영웅소환을 달성할 경우 영웅 소환 레벨이 올라가게 되는데, 영웅 소환 레벨 4부터 레전드 영웅이 나오기 때문에 리세마라는 필요 없고, 할 수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완전 상위 랭커는 아니지만 60위대 유지하고 있고, 결투장 랭킹 5위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플레이어입니다. 영웅 티어에 웬만하면 탱거와 근거리 딜러는 0티어가 아니면 키우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엘리노어: 원거리 딜러로서 적 회피 감소와 침묵 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서 시나리오 및 결투장에서도 좋습니다.
클로에: 서포터로서 적을 기절시키고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되는 디버프를 사용하며 유일하게 부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인: 근거리 딜러로서 방어력 감소 디버프와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고, 모든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되는 디버프를 사용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루스: 원거리 딜러로서 치명타 피해 증가와 공격력 50프로의 추가 피해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큐이: 원거리 딜러로서 치명타 피해 증가와 공격력 50프로의 추가 피해 버프를 가지고 있고, 로봇을 소환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온: 탱커로서 무적 스킬을 사용하며, 도발과 흡혈 그리고 기절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티어에는 에리오, 벨라, 루드밀라, 라인힐트가 있으며 그 외 나머지 영웅들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거리 딜러와 탱커를 키우지 말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스테이지 클리어 시에 근접하게 되는 경우 몬스터에게 둘러싸여 죽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고, 결투장에서 또한 달려가는 동안 대미지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전드 0성이 유니크 4성보다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니크 영웅은 20 레벨정도까지만 올리시고 레전드 영웅이 나올 때마다 교체 편성해 주는 것이 영웅 경험치를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티팩트는 유니크와 레전드가 아닌 에픽을 장착하셔야 합니다. 유니크와 레전드 아티팩트 설명을 읽어보시면 "~속성 영웅의 공격력 증가 혹은 방어력 증가", "영웅의 성급당 10% 추가 증가"라는 옵션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에픽 등급의 아티팩트 같은 경우 "영웅의 레벨당 공격력 1% 증가, 방어력 1% 증가"라고 적혀있기 때문에 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무조건 에픽 등급이 최고입니다.
게임이 재미있어서 오래 할 거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광고 시청 제거와 자동 축복 멤버십은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있고 없고의 차이가 너무나도 큽니다. 특히 축복은 쌓이면 쌓일수록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증가가 있기 때문에 자동 축복은 필히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20분마다 3개의 광고를 봐야 하는데 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
소지품창 제일 우측에 보시면 유물이라고 있습니다. 아지트를 만드는 재료들인데, 방어력 혹은 공격력 쪽 아지트를 만들어서 꾸준히 레벨업하시면 스테이지 클리어 시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결투장 티켓은 매일 오전 9시에 리셋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틈틈이 접속하여서 나보다 약한 플레이어와 싸워서 이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결투장 순위보다 중요한 것이 결투장 코인입니다. 결투장 입장 후 우측 하단에 보시면 결투장 코인 상점이 있습니다. 매주 레전드 영웅 소환상자를 목표로 하시길 권장합니다.
방치형 모바일 게임은 오랜만에 플레이해 보는데 아무 생각 없이 하기에는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부담 없이 한 번씩 접속해서 이것저것 진행한 후 종료하면 되고 천천히 오랫동안 하게 된다면 결국 다 이루게 되어있으니 오랫동안 할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